본문 바로가기

낙서장

코로나 급증세 일본 "노인 사라지면 국가 좋아져 7만이 '좋아요' 누름

코로나 급증세 일본 "노인 사라지면 국가 좋아져 7만이 '좋아요' 누름

 

 

얼마전에 누군가 필고 게시판에 코로나가 노인 어쩌구 하는 정신 나간 글을 올렸던데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있네요. 설마 우리나라 젊은이들은 이런 생각 하지 않겠지요? 자그만치 7만명이 좋아요를 눌렀다는군요.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일본에서 취약 계층인 고연령층 혐오 일러스트가 확산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21일 트위터에는 일본 국적인 것으로 추정되는 한 누리꾼이 두 장의 일러스트를 게시했다. 이 일러스트에는 상대적으로 나이가 어린 사람들이 수십 명의 노인들을 떠받치며 힘겨워하다 노인들이 사라지자 두 손을 치켜들며 기뻐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 일러스트에는 노인들의 머리 위에 사망한 것을 뜻하는 천사의 고리와 날개가 표현되어 있으며, 코로나19 바이러스로 보이는 바이러스들이 노인들의 주변에 떠 있다. 상대적으로 코로나19에 노출되기 쉬운 노인들을 묘사한 것으로 보인다.

이 일러스트를 올린 누리꾼은 일본어로 "빨리 이렇게 됐으면 좋겠다"는 말을 덧붙였다. 이 게시글은 순식간에 1만 5000여 건 이상 재공유됐으며, 7만 건 이상의 '좋아요'를 받았다.

이 게시글에 일부 누리꾼들은 "이 정도의 글은 너무 심하다"며 자성의 목소리를 냈지만, 몇몇 누리꾼들은 "(노인이 없으면)국가가 좋아지는 것은 사실"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 누리꾼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구세주"라는 답글을 남겨 500건의 '좋아요'를 받았다.

출처: news.mt.co.kr/mtview.php?no=2020032314454410376&VB1W_P